Home >> 커뮤니티 >> 예스런소식 및 이벤트
 
작성일 : 11-05-02 08:57
[생활/교육]생각을 그리는 유아 방문미술교육 '예스런아트홈스쿨'
 글쓴이 : 최고관…
조회 : 19,592  
[0호] 2011년 03월 07일 (월) 16:56:51 최은경 기자  cek@kdpress.co.kr 
 
 
[데일리경제]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우리아이들을 살펴보면 전형적인 따라하기식 교육에 길들여져 유아기 미술에서도 대개의 친구들이 같은 형태의 집과 나무, 같은 구름, 해님 들을 그려 내는 정형화된 아이들로 길러지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예스런아트홈스쿨 방문미술 거제지사에서는 스케치4배가 넘는 크기에서, 노트만한 크기등 차별화된 미술교재를 활용하여 보다 많은 다양성과 표현의 기회에 실험적으로 노출시켜 유아의 짧은 삶의 경험과 인성에서도 자기자신의 생각과 느낌이 살아있는 바른미술교육이 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동기부여과정에서는 다양한 지혜를 알려주어 창의력 증진과 함께 원만한 인성과 다양한 사고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에 임하고 있다.



   
 
[무에서 유를 창출하는 초등부 예스런 방문미술 거제지사]
전국의 지사들과 마찬가지로 예스런 거제지사에서는 수업시간에 크레파스, 색연필 등 정해진 화구뿐만 아니라 우리 일상생활속에서 자주 접하는 다양한 재료의 활용으로 지역내 어린이들에게 다채로운 미술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즐거움을 가지고, 아이들은 스스로 자기생각을 표현하고 다양한 응용을 경험하게 된다.


유아동들에게는 다양한 크기의 교재평면에 그리기, 3차원의 입체적 표현과 오감자극재료활용을 결합하여 새로운 조형물을 만들어 내는 수업들은 어린 친구들로 하여금 사물의 지배력을 높이고 사고력을 함께 키우게 되는데, 선생님들은 천사들의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하는데 여념이 없다.



   
 
또한 전문가의 꿈을 향하여 소묘, 수채화등의 도화수업을 진행함으로써 미술전문가의 기본소양을 닦는 길잡이 역할을 하기도 한다.


유아방문미술 전문교육 예스런은 아트홈스쿨브랜드로 방문미술교육과 재택교육원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데, 다채로운 미술활동을 통해 따라하기 형태의 단편적인 수업방식에서 벗어나 자기주도적인 표현활동을 유도하여 후속 학습과의 연계를 이끌어내고, 아이들의 논리력과 창의력을 증대시키고 있다.

예스런 방문미술 거제지사와 함께 전국의 선생님들은 24개월부터 중등까지의 유, 아동을 대상으로 수백여가지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활용하여 아이들을 위한 바른 미술교육 실천을 목표로, "오늘은 뭘 할까?" 기대하는 어린 친구들의 생각주머니를 키우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거제지사 교육상담 055.636.3709
홈페이지: www.yesrun.co.kr
전국대표번호: 1644-3709(색칠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