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Home >> 교재 및 작품보기 >> 특징, 과정 |
|
|
|
4년제 미술대학 졸업자중 아동심리와 미술치료등의 연수교육과 1년에 4회이상 보수교육을 이수 받은 사람만이 교사로 근무할 수 있으며 가정에서 부모님이 직접 수업을 참관하실 수 있기 때문에 능력을 갖춘 선생님만이 피카소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
|
3세부터 중학생까지의 연령을 7단계로 세분화 하였습니다. 예스런아트홈스쿨은 아이의 개별성을 존중하여 아이가 자신에게 적합한 교육내용을 수업받음으로서 맞지않는 단계의 프로그램을 억지로 끼워맞추는 수업이 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
총 7단계로 구성되는 예스런아트홈스쿨은 화가 피카소의 작품들을 시대별로 분류하였을 때 청색시대, 장미빛시대, 입체파시대로 나뉘어 지는 데 근거하여 파란 달팽이1,2 / 빨간 코끼리1,2 / 네모난 고래1,2 / 도화 나누어지며, 특화교재인 콤바인아트/발상과표현/실기상자/페이퍼폴딩아트 등으로 구성되었있습니다. 계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새로운 교재를 준비해나가고 있습니다.
|
|
(1) 파란달팽이 1, 2 (각 48권) - 3세 (만 24개월부터) 4, 5세까지 |
|
|
(2) 빨간코끼리 1, 2 (48권, 24권) - 6세에서 7세까지 |
|
|
(3) 네모난 고래 1, 2 (24권, 24권) - 초등1,2학년에서 초등3,4학년 |
|
|
(4) 프로젝트미술 I (12권) 12개월간 월 1회씩 I(나) 를 주제로 하는 동화책 만들기 |
|
|
(5) Combine art (12권) 12개월간 월 1회씩 입체, 평면활동을 결합한 미술활동 |
|
|
(6) 도 화 - 초등5,6학년 - 중등 1, 2, 3 |
|
|
|
아이들의 표현은 무엇을 느끼고, 어떻게 생각하는냐와 같은 풍부한 느낌과 사고를 바탕으로 합니다. 아이들의 생각과 감성이 살아숨 쉴 수 있도록 많은 동화, 동시를 접하면서 아이들의 우리가 사는 세상을 느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
기존 미술교육에서는 접하기 힘든 타일, 석고, 퍼티, MDF, 비닐, 호스, 와이어, 스티로폼, 아연판 등 300여가지 재료를 활용해 다양한 기법과 표현활동으로 아동의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
|
"2페이지에서는 색종이 접기, 3페이지에서는 선긋기...."식의 기존 미술학습지에서 볼수있었던 단편적인 수업방식을 배제하고 큰화면에서 아이가 2-3가지 활동을 함께 표현하면서 다양한 표현의 가능성을 경험하고 실현할 수 있게 되었고 교재 내에서의 활동을 명시하지 않음으로 아이에 따른 개별적인 특성을 살릴수 있는 수업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
|
아이에게 더 큰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기존의 일반적인 화지크기에서 벗어나 화지를 2절, 전지크기로 크게 만들어 아이가 자유로운 활동을 할수 있게끔 하였으며 교재의 형식을 정삼각형, 삼각형, 5절, A3SIZE와 같이 다양하게 접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동이 직접 교재에 활동할 수 있도록 종이의 질을(고급캔트지 200g)을 높였습니다. |
|
예스런아트홈스쿨의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개인적인 경험과 창의적인 생각을 최대한 유도해 내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스런아트홈스쿨의 수업을 통한 아이들은 각각의 개성과 경험에 따라 다양하게 작품을 표현합니다. |
|
예스런아트홈스쿨은 현직 화가들이 직접 만들어 도안이나 그림이 다양하고 높은 수준의 완성도를 보입니다. 이는 아이들의 정서나, 경험, 지능발달에 있어서 중요한 차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예스런아트홈스쿨의 교재는 타 교재에 비하여 월등히 좋은 용지를 쓰며 그 크기도 다양하고 일반적으로 타 교재에 비하여 매우 크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다양하고 넓은 용지에서의 수업이 미술 교육에는 더욱 바람직합니다. |
|
가장 시각적인 자극이 필요한 미술교육에서 아직 까지 어디에도 본격적인 디지털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영상을 통한 시각적인 자극이야말로 아이들의 미술교육에서 가장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
|
미술활동은 즐겁고 재미있어야 합니다. 아이가 마음껏 물감을 뿌리고, 마음껏 그릴 수 있는 공간에서 진정한 표현의 자유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