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24개월에서 36개월의 월령을 가지는 아이들은 이 단계는 아이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미술을 접하는 시기이므로 아이에게 미술활동에 흥미를 느끼게 해주고 아이의 신체발달을 도모하여 두뇌활동을 활성시킬 수 있는 활동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이 단계는 일상 속의 미술접근, 손 힘 기르기, 소 근육 발달, 색(色)과 형(形)인지, 감성지수 높이기등의 큰 카테고리 안에서 활동이 이루어지고 기존의 학습지 형식의 패턴식 교육에서 벗어나 아이가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신체를 이용해 놀이식으로 미술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성 되었습니다.
정해진 활동 이외에 다른 재료, 화구 등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집중력이 짧은 단계의 특성을 보완하고 동시에 아이에 따른 개별적인 수업의 응용이 용이하게 하였습니다.
다양한 기법의 일러스트와 교재크기, 형식의 다양화로 현재 유아교육이 지향하는 창의력발달에 주안점을 두고 동시에 미술활동이 가질 수 있는 감성위주의 수업과 표현의 다양화를 어려서부터 몸에 체득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